L국에서 한 텀(4년)을 마치고 안식년으로 한국에 머물고 있을 때 가까운 선교사님을 통해 컴미션 인텐시브 선교 기본 훈련을 소개받았습니다. 컴미션에 대해 더 알고 싶었는데 이영광 선교사님과 인터뷰하고, 또 훈련으로 초대해 주셔서 설레는 마음으로 훈련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훈련 일과, 하루의 시작
매일 아침 6시 30분에 묵상으로 시작하는 하루는 저의 영혼에 소망을 주었고 매일 새로운 은혜로 새 힘을 얻게 하였습니다. 매일 구령에 맞춰 국민체조를 하면서 곳곳에서 들려오는 웃음소리로 시작하는 즐거움과 기쁨 가득한 하루하루가 너무 행복했습니다. 체조를 마치고 정성껏 준비한 식사와 함께 우리는 서로를 알아가는 교제로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훈련 일과, 오전과 오후
매일 아침 이재환 선교사님의 요나선교학교 동영상 강의를 통해 선교의 비전과 패러다임을 재정립하게 되었고, 예배를 통해 날마다 주님의 임재를 사모하고 하나님만을 경배하는 은혜의 시간을 누렸습니다. 오후 중보기도 시간을 통해 컴미션의 선교 현장들을 알게 되었고, 그 나라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기를, 또 그곳에서 수고하시는 선교사님들을 축복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며함께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훈련을 통한 배움과 깨달음
이번 훈련하는 훈련생은 모두 6명이었는데, 그중 영어를 사용하시는 두 분이 계셔서 처음에 놀랐지만, 그들과 함께 훈련하면서이 훈련 자체가 타문화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다른 문화를 가진 훈련생들과 함께하는 것이 큰 특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강사님의 강의를 통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열심과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였습니다. 첫 번째 주, 백부장 선교사님의 복음강의를 통해 제가 옛 본성으로 살면서 하나님 중심이 아닌 세상 중심으로 살았다는 것을 깨닫고 깊이 통회하며 회개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의 영으로 무너진 저의 삶의 영역을 회복케 하시고 말씀 안에서 진리를 발견하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두 번째 주에는 믿음으로 살아가며 복음을 증거하는 인도네시아인, 이부 욜라 자매님의 간증을 듣고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믿지 않는 영혼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느끼며 우리가 복음 증거를 해야 할 이유를 말해 주는 귀한 간증이었습니다. 영적 권위, 그리고 가정 전도와 교육 강의를 하신 이석만 목사님을 통해 배운 것은 우리의 삶에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모든 권위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과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상에 물든 세상 가르침에 자녀 교육을 맡기지 말고 부모가 가정에서 성경적 관점으로 자녀를 교육하고 양육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하였습니다. 김성한 전도사님을 통한 세계관 강의를 통해 저의 잘못된 세상적 관점을하나님의 관점으로 기준 삼아 다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가르쳐 준 귀한 강의였습니다.
세 번째 주, 이영광 선교사님을 통해 복음을 나눌 실제적 전략을 가지고 실습하고 익히면서 서서히 예수님의 비전과 마음은 하나님의 나라를 회복하는 것임을 알게 되었고, 그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오게 하기까지 우리는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깨닫게되는 귀한 강의였습니다.
컴미션 인텐시브 훈련으로 불러 주신 하나님의 은혜
이렇게 한 달의 모든 훈련이 끝나고 돌아보니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했음을 고백합니다. 이영광 선교사님을 비롯한 모든 선교사님과 간사님들의 섬김, 그리고 부족함 없는 사랑으로 가족 공동체에서 모두 하나 되어 천국에 기쁨을 맛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번 훈련을 통해 새 힘을 얻고 다시 선교지로 돌아갑니다. 복음이 그 땅의 만민에게 전파되도록, 믿는 자들이말씀을 증거하며 말씀대로 살아내서 그 땅에 다음 세대를 일으키는 은혜 주실 것을 믿고 L국 땅으로 나아갑니다.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여 어서 오시옵소서!” L국 땅에서도 이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겠습니다.